아르기닌 부작용 6가지 아르기닌 효능

안녕하세요. 최근 아르기닌이 젊은 사람을 사이에서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피로 회복제로 알려지면서 더 인기가 높은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섭취 시 주의할 내용들도 있습니다.

체내에서 스스로 충분히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를 통해서 보충해 주어야 하는데요.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르기닌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숙지하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섭취 시 주의해야할 아르기닌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1.저혈압

아르기닌이 가지는 가장 큰 기능 중 하나가 혈관의 확장으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것인데 저혈압 환자에게 혈관의 확장은 혈압을 원활히 조절하는데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혈압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르기닌의 복용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저혈압

2. 위장장애 ( 설사, 복통, 매스꺼움 )

아르기닌은 통상 공복에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에 소화 기관이 좋지 않은 경우는 복통이나 설사 매스꺼움들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다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아르기닌의 함량에 신경쓰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위장장애

3. 통풍이나 신장기능 저하 이력

아르기닌은 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에 주의를 해야하는 신장기능이 약해진 사람이나 통풍이 있는 경우는 아르기닌의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통풍

4. 심근경색 또는 관상동맥질환 이력

이미 심근경색이나 관상동맥질환의 이력이 있을 경우는 오히려 아르기닌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인 경우는 더욱 주의 하셔야합니다.

동맥이 이미 신축성을 잃은 경우는 혈관의 확장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이미 심근경색을 앓은적이 있거나 관상동맥질환의 이력으로 가지고 있으신분은 복용을 자제할것을 권장합니다.

심근경색

5. 헤르페스 증식 효과

전세계 성인의 65% ~ 95%에서 감염이 확인된다는 헤르페스, 헤르페스가 자주 생기는 분들은 아르기닌의 비율이 높아지면 헤르페스의 발병이 높아진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때문에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있는 경우 아르기닌의 복용에 주의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일 그래도 아르기닌의 섭취가 필요하다면 라이신과 함께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헤르페스

6. 천식 악화

아르기닌은 기본적으로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있으므로 천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 기관지내의 혈류를 증가시켜 천식을 악화 시킬 수 있으니 주의를 하기는게 좋겠습니다.

천식

때대로 아르기닌 부작용으로 탈모를 일으킨다는 이야기가 온라인상에서 이야기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르기닌을 섭취할 때 탈모가 발생하고 섭취를 중단하니 탈모의 진행이 멈추었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하지만 아르기닌과 탈모의 연관성은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