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여행 갈 때 필수 로 챙겨야할게 있죠? 바로 번역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외국어를 못해서 그냥 손짓 발짓 다 했는데 이제는 번역프로램으로 서로 대화도 가능하고 여행정도 다니는데에는 정말 불편함이 없더라구요. 번역 프로그램말고 ‘구글 렌즈 번역 ‘도 있으면 정말 유용합니다.
번역 프로그램 덕분에 대화는 어렵지 않은데 안내책자나 여행지 또는 거리의 안내문구 음식점 메뉴 이런것들이 불편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좋은게 구글 렌즈 변역 앱입니다.
1.구글 렌즈 앱 설치
구글 렌즈는 기본적으로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구글 렌즈’로 검색을 합니다.
구글 렌즈 앱 실행
2.구글 렌즈 번역 실시간 번역
앱을 실행하고 중앙의 메뉴 중 ‘번역’ 메뉴를 클릭하면
위처럼 번역을 위한 준비상태가 됩니다. 이제 번역을 하고싶은 문장이 있는곳에 카메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지 않아도 자동으로 번역해 줍니다. 언어는 자동으로 알아서 인식합니다. 두가지 이상의 언어가 함께 있어도 잘 인식합니다.
카메라 상에서 번역된 구문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뭔가 복잡한 과정을 거칠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실시간으로 스크린데 번역이 되네요. 정말 편리하네요.
3. 구글 렌즈 번역 이미지 번역
이 뿐 아니라 사진의 언어를 번역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번역을 하고 싶은 원본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카메라로 찍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번역하고 싶은 글자 이미지 위에 번역된 문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굉장히 유용하겠죠? 처음 봤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내가 보고 있는 화면위에 그데로 번역이 되어져 나오니까요.
이제 여행가실 때 구글 번역 렌즈 앱도 잘 챙겨 가세요. 공항에서 부터 필요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