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효능 6가지 아르기닌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르기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아르기닌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피로회복제로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르기닌

통상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중의 하나인데요 산화질소와 스페르민등 여러 대사물질의 전구체가되는 아미노산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을 되지만 몸이 필요로하는 양만큼 충분하게 생성하지는 못합니다.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추가 섭취를 하는데 하루 최대 20그램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성기능 강화 발기부전 및 불임에 효능

아르기닌은 체내의 혈관을 확장시켜 음경의 평활근을 이완시켜 발기에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은 발기부전 치료제는 아니라 복용과 함께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일종의 정력강화제로 발기력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은 남자의 정자 수와 운동성을 향상 시키고 임신을 위한 여성의 혈액 순환을 도와 임신의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성기능 강화

2. 근생성 및 지방 감소

아르기닌은 혈관을 이완시켜주어 혈류를 증가 시켜 운동의 효과를 몸으로 더 강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며, 운동 시 필요한 산소를 원활히 공급해주어 운동의 강도와 지구력을 높여줍니다.

이처럼 아르기닌은 근육의 생성에 도움이되고 근육량의 증가는 몸의 기초대사량을 늘려 체지방의 감소에 도움이되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류량의 증가는 몸의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칼로리의 소로량을 증가시켜주어 에너지가 지방에 축적되는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운동시작 30분전에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근육통이 생기는 정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근생성

3. 피로회복

아르기닌은 젊은층에 피로회복제로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피로회복제나 숙취해소를 목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체내에서는 혈관의 확장을 돕는 산화질소의 합성에 도움이 되며 혈관의 확장을 통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합니다. 때문에 우리 체내에서 영양물질을 전달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의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 후에는 몸에서 생성되는 암모니아와 젖산, 지방산들의 노폐물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

4.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치유

아르기닌은 제내의 혈관 확장에 돕는 되는 산화질소의 합성에 도움이 되어 협심증이나 심혈관 질환의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고혈압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5. 수면장애 개선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오르니틴 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는 성장 호르몬을 촉진 시키기 때문에 수면장애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성장 호르몬은 성이이 되면서 점차 줄어들게 되는데 이 수치를 아르기닌의 복용으로 2배로 증가 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장 호르몬이 많으면 낮시간에 활력이 넘치는 활동을 할 수 있고, 밤에는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성장호르몬이 넘치는 미성년 시기에는 낮에 활동적으로 움직이고 저녁에는 푹 자는것이 바로 이 성장호르몬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면장애 개선

6. 면역력 향상에 도움

아르기닌은 T-림프세포의 증식과 면역 작용을 증가시켜 면역 구성물질의 반응성을 증가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면역력이 증가되면 외상이라 화상등 피부조직의 회복을 빠르게 하고 스트레스 예방에 도움이되며 감기등을 예방하는대에도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개선

이외에도 부가적인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대표적인 효능 6가지만 알고 잘 활용하면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아르기닌도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성년자는 아르기닌 섭취전 의사와 상담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아르기닌 뿐 아니라 어떤 음식이나 영양제라도 과다 섭취는 항상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하셔서 활용하시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